상담전문가 칼럼

공유하기
인쇄하기 인쇄하기

한국 상담 법제화 추진을 지지합니다

ACA CEO / Shawn E.
2023-05-16

 

미국상담학회(ACA)는 한국의 상담사들을 위해 자격증을 법제화하려는 한국상담학회의 계획을 지지합니다. ACA는 상담사를 위한 자격증을 지원해 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각 주에서 자격증을 규제하고 있으며 ACA와 협력자들은 모든 주에서 상담사를 위한 자격증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해왔습니다. ACA는 현재 주(State)간 자격증 유효화를 주도하고 재정적으로 지원하고 있는데, 이는 상담사가 주(State) 경계를 넘어 상담을 하고 원격 치료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입법 절차입니다. 우리는 상담사 자격증이 직업적인 전문성과 내담자에 대한 기대를 확립함으로써 대중을 보호한다고 믿습니다.

 

상담사 자격증은 대중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상담사들이 독립적으로 상담을 실시하기 전에 상담사가 되기 위해 반드시 충족해야 하는 교육, 훈련 및 수련 기준이 있다는 것을 대중이 알게 됨으로써 이 직업에 대한 신뢰가 높아집니다. 자격관리 위원회는 자격증을 발급하고, 불만 사항을 처리하며, 해당 직업을 감독하는 데 필요한 규정을 발급하고 시행합니다. 자격 인증은 기준 준수와 책임을 제공하기 위한 체계를 제공합니다. 자격증은 상담 전문가가 인정하는 전문적인 지식, 기술, 교육 및 감독 경험에 대한 상담사의 기본 인식을 나타내며, 상담 전문가가 인정하는 관리 기준을 반영합니다.전문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전문성을 개발하고, 상담 및 훈련을 지속하는 것은 윤리적인 의무입니다. 윤리적 기준을 통해 좋은 상담 실무들이 강화됩니다.


자격증이 있어야, 내담자들은 상담사가 내담자에게 최선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놓으며, 모든 법적, 윤리적 의무에 따라 수련해야 하며, 관련 교육과 경험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문제가 있을 경우 책임을 지는 메커니즘이 구축됩니다. 더불어 자격증은 자격이 없는 사람이 상담사로서 개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지 못하게 하는데, (자격이 없는 사람이 상담을 한다면) 이는 잠재적으로 내담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며, 특히 미성년자와 작업할 때 매우 우려되는 사항입니다.

ACA는 한국상담학회가 법제화 절차에 착수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질문에 기꺼이 답변할 것입니다. 편하게 연락해 주세요. 우리는 한국의 발전이 있기를 기대합니다.

 

Shawn E. Boynes

 

 

ACA CEO

 

ACA letter(202305).jpg

이전글 법제화를 통한 통합적 서비스 체계 구축
다음글 [[국민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상담사 양성 및 제도 구축 방안]]